활동 영역(시간) | 내 용 | |
---|---|---|
아침 돌봄 (08:00~09:00) |
ㆍ돌봄교실로 등원하여 자유놀이를 한다. | |
등원·인사 나누기 자유놀이·정리정돈 (09:00~10:10) |
ㆍ유아 등원(방과후과정 포함) ㆍ인사를 나누며 유아들의 건강 및 기분을 파악한다. ㆍ출석상황을 확인한다. ㆍ각 흥미영역에 따라 유아들은 자유롭게 놀이를 한다 ㆍ음악 소리에 맞추어 정리정돈 한다. |
|
화장실다녀오기 및 간식 (10:10~10:20) |
ㆍ화장실을 다녀오고 손을 씻는다. ㆍ우유급식 |
|
음악감상 (10:20~10:30) | ㆍ음악감상을 자유롭게 한다.(명상활동) | |
대ㆍ소 집단 활동 (10:30 ~10:50) |
이야기 나누기 | ㆍCD, 그림, 실물, 표본, 융판 자료, VTR 등 다양한 자료로 언어 발달, 이해, 판단, 사고력을 기른다. |
과학 | ㆍ생활 주제에 따른 동. 식물, 자연 현상, 물리적인 기초 반응 실험과정을 관찰한다. | |
동시, 동화, 동극 | ㆍ문학과 언어의 경험을 가져 심미감 및 표현력을 기른다. | |
음악 | ㆍ서정적인 정서와 감수성을 발달시켜 음악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가지게 하며, 신체를 탐색하고 마음대로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. | |
신체, 게임 | ㆍ실내·외에서의 대근육 활동을 통하여 협동심 및 사회성을 기른다. | |
미술 | ㆍ그리기, 만들기, 꾸미기 등 조형 활동을 창의적으로 표현한다. | |
화장실 가기 | ㆍ화장실에 다녀온다. | |
바깥놀이 (10:50~11:50) |
ㆍ시기 및 주제와 관련된 실외놀이를 한다. ㆍ식물의 성장과정, 계절의 특징, 생명의 소중함을 안다. |
|
급식 (11:50~12:30) |
ㆍ급식소에서 점심을 먹으며, 올바른 식습관을 갖도록 한다. ㆍ교실에 와서 이를 깨끗이 닦도록 한다. |
|
대ㆍ소집단 활동 및 놀이학습 (12:30~13:10) |
ㆍ다양한 활동형태에 따라 대· 소집단 활동을 한다. | |
안전교육 및 평가 (13:10~13:30) |
ㆍ7대 안전교육 주제에 대해 이야기 나누며 안전한 습관을 기른다. ㆍ그 날의 활동 결과를 평가하여 교육내용 이해 정도를 파악한다. |
|
특성화 교육 (13:30~14:30) |
ㆍ영어, 음악, 체육활동 | |
방과후과정 운영 및 하원 (14:30~19:00) |
ㆍ생활주제에 따른 방과후과정을 운영한다. ㆍ하원 차량 코스별 하원 또는 개별 하원 |